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아쿠아플라넷 63

아쿠아플라넷 630 : 펭귄 모양의 인형이 전시된 전시실 입구의 모습
아쿠아플라넷 631 : 아마존 강 생물의 크기를 볼 수 있는 수족관의 모습
아쿠아플라넷 632 : 머메이드 쇼가 펼쳐지고 있는 수족관의 모습

기본정보

[개요] 서울 10대 명소로 선정된 63빌딩 내 위치한 아쿠아플라넷63은 다양한 해양생물 관찰과 환상적인 재즈 라이브 공연, 특별한 수중 퍼포먼스를 두루 즐길 수 있는 종합 아쿠아리움이다. 아쿠아리움의 이름에서 아쿠아(Aqua)’해양과학과 인간의 만남을 뜻하고, ‘플라넷(Planet)’관람객이 마치 우주 행성을 탐험하듯 첨단과학 콘셉트를 즐긴다는의미를 가지고 있다.

[콘텐츠] 아쿠아플라넷은 어종별, 서식지별, 테마별로 섹션이 나뉘어져 있다. 지하1층은 아쿠아 밸리, 수달플라넷, 아쿠아플라넷 가든, 골든 미라클 존 등 4개 구역으로 되어 있으며, 지하2층은 펭귄 플라넷, 판타스틱 머메이드, 물범 플라넷,코랄 플라넷으로 구획되어 있다. 일반 관람 뿐만 아니라 판타스틱머메이드 : 시크릿 루나 바닷 속으로와 같은 공연과 깜찍한 수달 친구들의 식사시간’, ‘귀여운 펭귄 친구들의 식사시간과 같은 생태 설명회도 매일 진행되고 있다.

[접근성] 접근로주출입구는 넓고 단차나 경사가 없어 휠체어 사용자가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다. 63빌딩 지하 3층에 이용이 편리한 장애인 주차장이있다. 건물 내 장애인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으나, 아쿠아플라넷 내부에 장애인 화장실이 별도로 있지 않아 관람 전에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남/여 화장실 모두 기저귀교환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영유아 보호자들이 사용이 가능하며, 매표소 옆에 수유실이 마련되어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영등포구 63로 50 (여의도동, 63한화생명빌딩)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3번 출구
9호선 샛강역 3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