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서울식물원

서울식물원0 : 넓은 공간의 서울식물원 실내 전경
서울식물원1 : 서울식물원 전경사진입니다.
서울식물원2 : 휠체어로 관람 가능한 서울식물원 내부 전경
서울식물원3 : 건물끼리 이동 가능한 식물원 스카이워크
서울식물원4 : 서울 식물원 내부 전경 , 햇빛이 들어오고 식물들이 가깝게 있는 모습
서울식물원5 : 실내에 조경이 잘 되어 있는 서울식물원 내부 전경
서울식물원6 : SEOUL BOTANIC PARK 간판 및 인형
서울식물원7 : 서울식물원 안 도보 이동로
서울식물원8 : 식물들로 웅장하게 꾸민 실내 출입문
서울식물원9 : 서울식물원 야외 조각상

기본정보

개요 서울에 남은 마지막 개발지로 일컬어지는 마곡에 조성된 서울식물원은 세계 12개 도시 식물과 식물문화를 소개하고 식물원과 공원을 결합한 이른바 보타닉 공원이다. 축구장 70개 크기에 달하는 규모를 자랑하는 서울식물원은 멸종위기 야생식물 서식지를 조성해 보존하고, 번식이 어려운 종의 증식 연구, 품종개발 등 식물의 육성이라는 식물연구보전기관의 역할을 함께 함으로써 도시 정원문화 확산과 평생교육 기관의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

 

콘텐츠 서울식물원은 열린숲, 주제원, 호수원, 습지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주제원의 주제정원과 온실이 핵심인데, 온실에 들어가자마자 떨어지는 물줄기와 거대한 고무나무와 인도 보리수가 눈길을 끈다. 세계 곳곳의 낯선 식물들로 조성된 공간은 이색적이고 신비롭기까지 하다. 빅토리아수련이 떠 있는 연못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유선형 스카이워크는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는 최적의 접근로라 하겠다. 식물문화센터와 야외 주제정원, 마곡문화관 등도 다양하고 새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접근성 접근로는 단차나 경사가 없고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으며 폭이 넓다. 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단차나 경사가 없으며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방문자센터에는 인포센터 점자안내판이 있으며 휠체어 사용자의 접근이 쉬운 안내데스크안내판이 설치되어 있다. 유아차와 휠체어를 대여할 수 있고 각 층별 안내 점자판이 설치되어 있는 엘리베이터는 휠체어 사용자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점자정보와 비상벨이 설치된 장애인 화장실은 넓어 휠체어 사용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지상과 지하에 이용하기 편리한 장애인 주차장이 있다. 식물원 내 노면은 평탄하고 경사진 곳은 나무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다. 장애인 화장실과 일반화장실에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되어 있고 방문자센터와 주제원 1층에 수유실이 마련되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마곡동, 서울식물원)
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 마곡나루역 3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