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아차산무장애숲길

아차산무장애숲길0 : 아차산 무장애 숲길의 전경이다.
아차산무장애숲길1 : 아차산무장애숲길 사진입니다.
아차산무장애숲길2 : 아차산무장애숲길 사진입니다.
아차산무장애숲길3 : 아차산무장애숲길 사진입니다.

기본정보

개요 서울시 광진구는 아차산무장애숲길을 조성 중에 있다. 아차산은 한강과 도시가 어우러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명소다. 해발 295.7m의 야트막한 산으로 산세가 험하지 않고 등산로가 잘 갖춰져 있어 걷기 좋다. 생태공원의 소나무 숲에서 시작하는 산성길을 따라 올라오면 복원 중인 아차산성을 만날 수 있다. 평강과 온달의 전설이 깃든 이곳에 무장애숲길이 조성되었다.

 

콘텐츠 평강교에서 출발하여 영화사와 기원정사 뒷길을 지나 휴게데크까지 이어지는 0.8km 구간이 무장애숲길이다. 이 길에는 목재 데크 길과 쉼터가 설치되어 있다. 휠체어 사용자나 유모차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걸어서 산책하며 숲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하지만 무장애 숲길 구간이 너무 짧아 아차산의 여러 유적을 돌아보기에는 아쉬움이 남는다.

 

접근성 접근로는 단차나 경사가 없고 폭이 넓다. 산 아래에 아차산역이 있지만, 휠체어 사용자나 보행장애가 있는 사람은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는 어렵다. 숲길은 대체로 평탄하지만 완만한 경사가 있다. 노면은 목재 데크가 깔려 있어 휠체어 사용자의 활동이 가능하다. 아차산 입구 공영주차장에 장애인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장애인 화장실은 생태공원 입구 쪽과 무장애숲길에 설치되어 있고, 공간이 충분하고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되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광진구 영화사로 135 (아차산등산로 입구)
지하철
5호선 아차산역 2번 출구 / 5호선 광나루역 1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