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서울관광재단, 11월17일까지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모집 [스포츠동아]
작성자: 정영만 작성일: 2023.10.23
조회수: 254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1월17일까지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신청 업소를 모집한다.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은 서울관광재단에서 선정한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및 동반자 등 관광약자를 포함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관광지, 숙박시설, 식당 및 카페 등 관광시설이다.


선정 시설에는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와 SNS를 통한 소개, 서울 무장애 관광 대표 코스 가이드북(가칭) 등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 증서, 스티커 등 다양한 실물 홍보물도 무료로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서울 소재의 관광 편의시설로, 관광약자 접근이 가능한 곳이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관광 편의시설에는 숙박시설, 식음시설, 판매시설, 문화예술시설, 관람시설 등 관광객 이용시설이 해당된다.

중점 평가사항은 접근로, 주출입구, 엘리베이터, 장애인 화장실 등 관광약자 접근 가능 여부이며, 관광 콘텐츠 및 편의시설 보유 여부도 평가대상이다.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 혹은 온라인 제출하면 된다.

신동재 서울관광재단 관광인프라팀장는 “올해는 관광지 및 주변 상업시설을 연계한 무장애 관광 코스 가이드북을 통해 활용 가치가 높은 관광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기사 원문 보기 [스포츠동아]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