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무장애 관광 콘텐츠 만들어주세요"…서울다누림관광 영상 공모전 연장 [뉴스1]
작성자: 서울다누림 작성일: 2020.09.15
조회수: 821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와 관광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무장애) 관광 콘텐츠 발굴 및 인식 제고를 위해 개최하는 '서울다누림관광 영상 공모전' 접수 기간을 10월11일까지 연장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재확산과 장마가 겹쳐 외부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유니버설 관광'은 나이, 성별, 장애, 언어 등의 제약 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관광할 수 있는 관광 환경을 의미한다. 유사한 개념인 '무장애 관광'은 관광하는데 물리적, 언어적 요인으로 인한 장애가 없는 환경을 의미한다.


이번 공모전의 참가 분야는 60초 이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영상과 5분 내외 스토리텔링 영상 등 2개 부문으로, 개인 또는 4인 이하로 구성된 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게시 영상(60초) 또는 유튜브 게시 영상(5분)의 링크를 공모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모두를 위한 서울 유니버설 관광과 관련된 영상이며, 서울 소재 유니버설 관광지 소개, 국내외 관광객 대상 서울 유니버설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유니버설 관광 관련 사회적 인식 개선 등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수상작은 주제 적합성, 완성도, 독창성, 영상 활용도를 기준으로 심사하며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부문 각 3편을 선정한다.


5분 스토리텔링 부문 대상작에는 500만원, 최우수상 2명(팀)에게는 각 300만원을 지급한다. 60초 SNS 바이럴 부문 대상작에는 200만원, 최우수상 2명(팀)에게는 각 50만원의 상금을 준다. 

 

인스타그램 부문의 경우 심사 점수와 관계없이 시민 참여도가 높은 영상 20편을 대상으로 인기상을 별도 수여 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전원 대상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10만원 상당)을 지급하는 추가 특전도 부여한다.

 

아울러 모든 수상자에게는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명의의 상장을 수여 한다. 공모전 출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다누림관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기사 원문 보기 [뉴스1]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