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관광약자·비장애인 누구나…서울관광 무장애 체험 '모두다님' 진행 [아주경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8.18
조회수: 343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세계 관광의 날을 기념해 오는 9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서울다누림관광센터와 서울 관광지 일대에서 무장애 체험 주간 '모두다님'을 개최한다.

서울다누림관광은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와 동반자 등 관광 약자를 비롯해 모두가 편리한 서울 관광을 위한 '유니버설 관광환경' 브랜드다. 

'모두다님'은 '모두 함께 다닐 수 있다'는 의미와 '모두가 다님이(관광 약자)가 될 수 있음'을 뜻하는 중의적 표현이다. 


재단은 관광 약자와 비장애인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은 △배프투어 △토끼굴 팝업스토어 △유튜버 굴러라 구르님 특강 세 가지로 구성됐다. 

배프투어와 토끼굴 팝업스토어는 네이버 예약 '서울다누림관광센터'에서 21일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굴러라 구르님 특강은 서울시민관광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누리집)에서 16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오프라인의 경우 50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동시 송출된다.

배프투어를 신청하면 서울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무장애 관광인 다누림관광 서비스 중 창경궁 코스와 국립민속박물관 코스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토끼굴 팝업스토어에서는 서울다누림관광 공식 캐릭터인 '다님'이와 함께 '다님이를 이겨라', '다님이의 방', '다님이의 외출' 등 다양한 공간에서 미션을 수행하며 유니버설 관광(무장애 관광)을 이해할 수 있다. 

한편, 9월 9일 토요일 오후 3시에는 서울다누림관광센터에서 <2023 서울시민관광 아카데미>와 연계한 유튜버 '굴러라 구르님'의 특강이 진행된다. 

행사 기간에는 굴러라 구르님이 진행하는 '굴러서 세계 속으로-구르님과 만드는 무장애 여행 코스' 워크숍이 진행된다. 굴러라 구르님과 함께 여행 경험을 공유하고, 무장애 코스를 함께 기획해 볼 수 있다. 

28일까지 사전 예약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당일 참가 확인 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에정이다.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서울관광재단에서 인증서를 발급해준다.



※ 기사 원문 보기 [아주경제]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