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화면 확대 화면크기 화면 축소
모두 함께 누리는 여행의 즐거움,서울다누림관광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언론보도

관광약자 위한 청와대 관람 셔틀버스 무료운행 [동아일보]
작성자: 방혜민 작성일: 2022.05.16
조회수: 245

서울관광재단은 22일까지 거동이 불편한 시민들을 위해 청와대 관람 무장애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셔틀버스는 관광약자를 위해 운행되던 ‘서울다누림미니밴’과 ‘서울다누림버스’를 활용한 것이다. 휠체어 리프트 장비가 있고 유아차 사용자도 탑승할 수 있다. 이용 대상은 장애인,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임신부, 만 8세 이하 아동과 동반자다.

2개 노선인데, 경복궁역∼청와대 순환노선은 주말을 포함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반까지 운행된다. 시청역(서울광장)∼청와대 순환노선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행된다.


타는 곳은 △3호선 경복궁역 4번 출구 앞 △1·2호선 시청역 5번 출구 △청와대사랑채 연무관 앞이다. 별도 예약 없이 현장에서 탈 수 있지만 청와대 관람권을 제시해야 한다. 청와대 관람권은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에서 별도로 예약해야 한다.

휠체어 및 유아차 사용자가 우선 탑승하며, 휠체어 고정 시간을 감안해 출발 시간 20분 전부터 탈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다누림관광센터(1670-0880)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청와대 관람 순환 차량 운행을 계기로 더 많은 시민이 다누림차량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기사 원문 보기 [동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