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
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화면 확대 화면크기 화면 축소
모두 함께 누리는 여행의 즐거움,서울다누림관광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언론보도

서울다누림관광센터 개관 3주년 ‘서울숲 투어’ 성료 [에이블뉴스]
작성자: 서울다누림 작성일: 2022.05.04
조회수: 149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다누림관광센터 개관 3주년을 맞아 지난 4월 28일 휠체어 사용자와 가족·친구를 대상으로 기념행사 및 서울숲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서울다누림관광센터는 2019년 4월 30일 개관해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자, 임산부 등 관광약자를 비롯해 누구나 편리한 서울 관광환경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지난 3년간 900여 곳의 유니버설 관광시설을 발굴해 인증했으며, 지자체 최초로 휠체어 리프트 차량 7대를 도입해 관광약자 4000여명 대상으로 여행의 기회를 제공했다.
.
3주년 기념식을 방문한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다누림투어에 참가한 관광약자들과 만나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투어에 참가한 김혜자 씨는 “장애인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아들의 매니저 역할을 하느라 여기저기 다녀봤지만 정작 마음 편히 여행을 떠난 적은 손에 꼽는 것 같다. 오늘 여행은 제가 주인공이 된 기분이라 색다른 기분이다”라며 미소 지었다.

이날 투어에 참가한 9명은 서울다누림관광센터가 봄꽃 나들이 여행지로 추천하는 서울숲을 관람하며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각양각색 취향에 맞춰 서울숲의 봄을 만끽했다.

길기연 대표이사 취임 후 서울관광재단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자 다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2021년 하반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운행을 중단한 서울다누림 미니밴을 동원하여 관광약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백신 접종에 톡톡한 역할을 했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지난 2년간 관광약자를 위한 유니버설 관광 인프라를 정비하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는 엔데믹을 맞이하여 관광약자도 서울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 기사 원문 보기 [에이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