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지
서울공예박물관
다누림관광 편의정보
기본정보
[개 요] 서울공예박물관은 서울시에서 풍문여고 건물 5개동을 리모델링하여 건축한 한국 최초의 공립 공예 박물관이다. 원래 이 터는 세종의 아들 영응대군의 집이었고 세종이 승하한 곳이기도 하다. 또 고종이 순종의 가례절차를 위해 건립한 안동별궁이 있던 곳이기도 하다. 수공예품을 만들던 경공장(京工匠)들이 모여 살았던 종로구와 인접한 곳이어서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한옥을 포함한 일곱 개의 건물과 공예마당으로 구성된 서울공예박물관은 누구나 각 동의 다양한 전시와 마당, 휴게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접근성] 접근로는 폭이 넓고 경사가 있으며,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다. 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단차나 경사가 없으며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안내동, 전시3동, 교육동 안내데스크에서는 블루투스 및 GPS와 연동되는 스마트 전시 해설기기인 '크래프트아이'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고, 전시3동에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해설기기를 대여할 수 있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해 전시관 곳곳에 점자 안내와 촉각 모형들을 갖추고 있다. 전시동마다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층별로 휠체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화장실이 있다. 박물관 뒤편에 장애인 주차장이 있으며 주차구역은 총 2면이다. 박물관 내부는 대체로 평탄하지만 전시1동에서 전시3동을 잇는 경사로는 다소 가팔라 휠체어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전시3동 1층과 교육동 4층에 수유실과 기저귀 교환대가 마련되어 있다.
상세정보
금 10:00 - 21:00
-
주출입구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단차나 경사가 없으며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
-
장애인 화장실층별로 휠체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화장실이 있다.
-
-
장애인 주차장박물관 뒤편에 장애인 주차장이 있으며 주차구역은 총 2면이다.
-
-
수유실전시3동 1층과 교육동 4층에 수유실과 기저귀 교환대가 마련되어 있다
-
-
승강기전시동마다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다.
-
-
시각장애인 편의시설시각장애인을 위해 전시관 곳곳에 점자 안내와 촉각 모형들을 갖추고 있다.
-
-
휠체어 편의시설휠체어 대여 및 보관이 가능하다.
-
-
기타 편의시설안내동, 전시3동, 교육동 안내데스크에서는 블루투스 및 GPS와 연동되는 스마트 전시 해설기기인 '크래프트아이'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고, 전시3동에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해설기기를 대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