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세빛섬

세빛섬0 : 형형색색 조명이 화려한 세빛섬 외부 전경
세빛섬1 : 세빛섬으로 들어가기 위한 다리와 원형의 철조 건물
세빛섬2 : 곡선으로 이루어진 유리 건물 외관이 인상적인 세빛섬 외부 전경
세빛섬3 : 세빛섬 앞 다리에 보트 세 척이 정박 중인 모습

기본정보

[개요] 세빛섬은 서울의 중심인 한강에 색다른 수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랜드마크로 조성된 복합문화공간이다. 세계 최초로 물 위에 떠 있을 수 있는 부체 위에 건물을 짓는 플로팅 형태로 이루어졌다.

 

[콘텐츠] 세빛섬은 한강을 아름답게 밝혀줄 세 개의 빛이라는 뜻을 담아 구성된 '가빛', '채빛', '솔빛'과 다양한 영상 및 무대를 볼 수 있는 미디어 아트 갤러리 '예빛'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빛섬 내 다양한 공간 속에서 아름다운 한강의 모습을 배경으로 국제행사, 세미나, 연회, 웨딩, 공연 등 여러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런치 레스토랑, 라이브 뷔페, 카페 등에서 도심 속 한강의 낭만을 만끽하며 식음료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가빛섬에 위치한 '튜브스터'는 신개념 수상 레저 어트랙션으로써 보트 위에서 피크닉, 파티 등을 경험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이다. 이 밖에도 세빛섬에서는 '달빛무지개분수' 관람, 럭셔리 요트 체험을 할 수 있는 '골든블루마리나', 자전거 복합문화공간 '라이트브라더스' 등 서울 시민 및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곳이 준비되어 있어 서울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접근성] 접근로 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경사가 없어 누구나 편리하게 접근이 가능하다. 노면은 대체로 평탄하지만 섬을 이동하는 연결 구간에 얕은 단차가 있어 휠체어 및 유아차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안내데스크는 휠체어 사용자 접근이 가능하며, 섬 곳곳에 위치 및 관람에 대한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다. 각 건물에 휠체어 사용자 기준 내부 공간이 충분한 엘리베이터가 있다. 가빛섬, 채빛섬, 인근 한강공원에 장애인 화장실이 위치해 있다. 가빛섬 내부 1층에 수유실이 있으며 수유 공간과 기저귀 교환대가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서초구 올림픽대로 2085-14 (반포동)
지하철
3, 7, 9호선 고속터미널역 8-1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