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지
길동생태공원
다누림관광 편의정보
기본정보
[개요]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길동생태공원은 여의도 샛강생태공원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조성된 생태공원이다. 도심 속 생물에게 서식처를 제공하고 종 다양성을 높이기 위한 생태공간이자 자연 체험을 통해 환경의 이해와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콘텐츠] 길동생태공원은 습지, 생태숲, 농촌체험학습장 등으로 이뤄져 있다. 습지에서는 중대백로, 물총새, 연분홍실잠자리, 애반딧불이 등 도심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동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다. 생태숲에는 고라니, 꾀꼬리, 다람쥐, 노랑망태말뚝버섯이 서식하고 있으며, 농촌체험학습장에는 수박, 앵두, 오디, 도라지등 계절별로 논밭에서 작물을 재배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멸종위기종, 국가보호종 27종, 서울시보호종 23종 등 2,800여 종의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으며 환경지표종인 반딧불이를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반딧불이체험관, 서울의 생태에 대한 정보가 전시된 길동생태문화센터 등이 있다.
[접근성] 접근로와 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단차가 없다. 공원 내 노면은 대체로 평탄하고, 계단이나 단차가 있는 곳에는 경사로나 나무데크가 설치되어 있다. 장애인 화장실은 탐방객 안내소 인근 일반 화장실 내에 있으며 남녀가 구분되어 있다. 장애인 화장실 내부에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되어 있다. 휠체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주차구역이 총 2면 있다.
상세정보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 1291 (길동)
-
접근로/주출입구접근로와 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단차가 없다. 일부 구간은 경사로와 나무데크가 설치되어 있다.
-
-
안내판/안내데스크안내데스크가 높아 휠체어 사용자의 접근이 다소 어려울 수 있다. 도움벨과 점자안내가 설치되어 있다.
-
-
장애인 화장실휠체어 사용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비상벨이 설치되어 있다.
-
-
유아휴게공간장애인 화장실 내부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