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서울시립과학관

서울시립과학관0 : 서울시립과학관 외부 전경
서울시립과학관1 : 서울시립과학관 내부 전시실 전경
서울시립과학관2 : 넓은 공간의 서울시립과학관 내부 전경
서울시립과학관3 : 서울시립과학관 내부 전시실 안내판
서울시립과학관4 : 서울시립과학관 내부 전경

기본정보

개요 서울시 노원구 하계동에 위치한 서울시립과학관은 강북권역에 과학문화시설을 확충해 지역별 과학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서울의 권역별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건립되었다. 전시관 관람, 실험 수업, 대중 강연 등으로 구성된 우리나라 최초의 청소년 과학관이다.

 

콘텐츠 서울시립박물관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과학 전시실이 마련되어 있다. 1층의 G전시실과 O전시실에서는 생태환경과 도시구조 속 과학원리와 인간의 생명 현상을 과학적 현상으로 탐구하는 공간이다. 2B전시실은 교통 시스템, 뇌의 연결망, 정보 네트워크 등 연결의 개념을 생각하고, R전시실은 에너지의 생산과 이동, 재생산에 대한 원리를 체험할 수 있다.

 

접근성 접근로는 단차나 경사가 없고 폭이 넓다. 주출입구는 단차나 경사가 없고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한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건물 내 노면은 평탄해서 휠체어 사용자의 활동이 편리하고 각 층으로 이어지는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다. 안내데스크에 접근이 쉽고 시각장애인용 점자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지만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나 영상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 이용하기 편리한 엘리베이터장애인 화장실이 있고,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되어 있는 수유실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노원구 한글비석로 160 (하계동, 서울시립과학관)
지하철
지하철 7호선 하계역 3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