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서울한방진흥센터

서울한방진흥센터0 : 전통 건축미가 있는 서울한방진흥센터 외부 전경
서울한방진흥센터1 : 전통 기와집 건축 방식의 주출입구 전경
서울한방진흥센터2 : 서울한방진흥센터 안내데스트 전경
서울한방진흥센터3 :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기념품 판매점
서울한방진흥센터4 : 한방에 필요한 약재가 진열된 진열장

기본정보

[개   요] 서울시 동대문구에 위치한 서울한방진흥센터는 누구나 한방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된 한방 복합문화 체험시설이다한의약박물관의 역할을 넘어 다양하고 특성화된 전시, 교육, 체험을 통해 K-Medi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널리 알리는 공간이다. 한방문화의 다양한 체험 콘텐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한방대중화에 기여하고 서울약령시를 한방산업의 거점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컨텐츠]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는 한의약박물관 관람, 약초족욕, 보제원한방체험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프리마켓 '한방에 놀장', '잇다마켓', '한방가' 등 약령시 거리에서 펼쳐지는 문화 행사와 축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가족, 개인, 외국인 등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우리의 한의약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전문 자격증 과정으로는 전통주 소믈리에, 약선요리 전문가, 한방상품개발 자격 과정 등이 있으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보다 친근하게 한의약 정보를 배울 수 있다.


[접근성] 접근로는 단차나 경사가 없고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으며 폭이 넓다. 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단차나 경사가 없어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입구에는 휠체어 사용자의 접근이 쉬운 안내데스크가 있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해설영상을 QR코드로 제공하고 있다. 이용하기 편리한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장애인 화장실 장애인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일반 화장실에 기저귀 교환대가 마련되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동대문구 약령중앙로 26 (제기동, 서울한방진흥센터)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 2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