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서울창포원

서울창포원0 : 서울창포원 외부 전경
서울창포원1 : 넓고 평탄한 서울창포원 접근로 전경
서울창포원2 : 넓고 평탄한 길이 있는 서울창포원 내부 전경

기본정보

개요 서울창포원은 서울 강북의 끝자락인 도봉산과 수락산 사이에 위치한 특수 식물원이자 생태공원이다. 16천 평에 붓꽃원, 약용식물원, 습지원 등 12개 테마로 구분해 조성되어 있으며 특히 세계 4대 꽃 중 하나로 꼽히는 붓꽃이 가득해 서울시가 선정한 아름다운 봄 꽃길 160중 한 곳이기도 하다. 노랑꽃창포, 부처 붓꽃, 타레붓꽃, 범부채 등 ''모양의 꽃봉오리로 된 붓꽃류 130여 종의 다양한 붓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콘텐츠 창포원은 각종 붓꽃류와 수생식물, 습지생물을 관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울둘레길 1코스인 수락, 불암산 코스의 시작점이기도 해서 방문자센터에서 서울둘레길에 대한 자료와 스템프북, 지도 등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2층에는 북카페가 있어, 창포원을 둘러 본 후에 테라스에 앉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서울창포원에는 주차장이 없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승용차로 방문할 경우 도봉산역 건너편 환승주차장(유료)을 이용할 수 있다.

 

접근성 진입로 주출입구에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고단차와 경사가 없어 휠체어 및 유아차 접근이 용이하다장애인 엘리베이터가 있어 모두가 이용이 편리하다. 장애인 화장실은 전동휠체어가 회전이 가능한 정도로 내부공간이 충분하다. 장애인 주차장은 외부에 있으며 공간이 잘 확보되어 있다영유아를 위한 수유실과 기저귀 교환대가 마련되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도봉구 마들로 916 (도봉동, 방문자센터)
지하철
지하철 1,7호선 도봉산역 2번 출구 앞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