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서울혁신파크

서울혁신파크0 : 서울혁신파크 테이블과 의자가 보이는 실내 전경
서울혁신파크1 : 서울혁신파크 내부 계단위에 전시된 초상화들
서울혁신파크2 : 서울혁신파크 건물 전체가 보이는 진입로2
서울혁신파크3 : 서울혁신파크 테이블과 의자가 보이는 내부 모습

기본정보

[개   요] 사회혁신가 양성과 사회혁신 실천을 위해 서울시가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인 질병관리본부의 옛 부지에 2015년 설립한 단지. 시민들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휴식처와 더불어 다양한 콘텐츠와 경험을 제공하고, 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혁신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 혁신 관련 벤처기업, 시민사회단체, 인권단체 등이 입주해 있다. 새로운 사회문화를 실험하고, 연구하고, 실천하는 ‘사회혁신 생태계의 진입로’를 지향한다. 동시에 시민들이 편안하게 쉬면서 다양한 유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기도 하다. 


[콘텐츠] 서울혁신파크를 운영하는 민간위탁기관인 ‘서울혁신센터’는 혁신파크 활성화를 위해 혁신가를 발굴하고, 이들이 서로의 경험을 연결하여 새로운 실험들을 펼칠 수 있는 유기적 환경을 조성하는 코디네이터 그룹이다. 전체 단지는 상상청, 미래청, 청년청, SeMA창고, 공유동, 극장동, 목공동, 맛동, 예술동, 참여동, 재생동 등 다양한 건물이 옹기종기 모여 있다. 각 건물마다 주제와 관련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 야외 공간에서도 플리 마켓 등 다양한 행사가 산발적으로 열려 서울 시민에게 창의적인 경험이 가능한 놀이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접근성] 접근로주출입구는 단차가 없고 폭이 넓다. 단지 내 노면은 대체로 평탄해서 휠체어 사용자의 활동이 자유롭다. 장애인 화장실은 50플러스, 미래청, 참여동 등 건물 곳곳에 설치되어 있으며, 장애인 주차공간은 미래청, 공유동 앞에 위치해 있다. 미래청 2층에 위치한 오픈스페이스 '모두 모임방2' 맞은편에 수유실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은평구 통일로 684
지하철
3호선 불광역 2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