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관악산공원 야외식물원

관악산공원 야외식물원0 : 울창한 나무가 보이는 관악산공원 야외식물원 외부 전경
관악산공원 야외식물원1 : 관악산공원 야외식물원 정승이 있는 길

기본정보

개요 관악구에 위치한 관악산공원 안에 조성된 소규모 야외식물원. 서울대학교 옆 관악산 등산로 초입에 있고, ‘관악산공원 나들이숲이라고도 부른다.

 

콘텐츠 어린이와 등산객을 위한 야외식물원이 조성되어 있고, 푯말에 화초의 이름을 일일이 새겨 학습장 기능도 한다. 상류 쪽 약1km 구간에는 어른 허리까지 물이 차는 '자연형 수영장'이 있다. 규모는 작지만 감자, 가지 등 19종의 농작물과 동자꽃, 백리향 등 1,630본의 화초가 식재되어 있다. 식물원 중앙에 장미원이 있고, 그 주변으로 초화원, 관목원, 철쭉동산, 자연학습당, 벚나무쉼터, 물놀이테크, 간이퇴비장, 건강쉽터 등이 있다. 또 정자, 그늘막, 원두막 같은 조형물을 만들어 농촌풍경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하다.

 

접근성 인근에 지하철이 없어서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지 않다. 만남의 장소 주차장에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이 설치되어 있다. 식물원 입구까지 흙길과 돌길이 있지만 단차는 없다. 내부 이동로는 휠체어 사용자도 접근이 가능할 정도로 잘 조성되어 있다. 식물원 안 공중화장실에 설치된 장애인 화장실은 전동휠체어 기준으로 내부 공간이 충분하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관악구 관악산나들길 4(관악산 시도서관)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걸어서 30분(2km)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