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용산가족공원

용산가족공원0 : 용산가족공원 입구 너와 나의 서울 조형물 전경
용산가족공원1 : 용산가족공원 내부 전경5
용산가족공원2 : 용산가족공원 내부 전경4
용산가족공원3 : 용산가족공원 내부 전경3
용산가족공원4 : 용산가족공원 내부 전경2
용산가족공원5 : 용산가족공원 내부 전경1

기본정보

개요 용산가족공원은 남산과 한강 사이에 위치해 서울시의 남북 녹지축의 연결고리로 서울시 녹지체계의 구심점이 되는 중앙공원이다. 전체 공원부지 중 골프장이 들어 서 있던 곳에 언덕, 잔디 광장, 연못을 위주로 개방적이고 단란한 분위기의 공원이 조성되어, 서울시민들의 자유롭고 평화로운 휴식처가 되었다. 공원에는 7개 국가(한국, 프랑스, 스위스, 독일, 영국, 미국, 캐나다)를 대표하는 예술가들의 조각 작품 9점이 전시되어 있다.

 

콘텐츠 시원스럽게 탁 트인 잔디밭, 주변과 잘 어울리는 연못, 산뜻하게 닦여진 산책로가 시민들의 나들이를 즐겁게 만든다. 용산가족공원은 미 8군 골프장 부지 9만 평에 가족공원으로 개방하다 19971115일 국립박물관 건립에 따라 공원이 축소되어 현재 27,000평을 사용하고 있으며, 골프장의 잔디, , 연목 등은 그대로 유지한 채 2.0의 산책로, 자연학습장, 태극기 공원 및 잔디광장이 있고, 공원 곳곳엔 비둘기, 호로새, 야생꿩 등이 서식하고 있다.


접근성 접근로는 단차가 없고 평탄하며 폭이 넓다. 주출입구 옆에는 공원 주차장이 있고 장애인 주자창이 있으나 폭이 좁아 휠체어 사용자는 이용하기 불편할 수 있다. 장애인 화장실은 남녀가 구분된 공원 입구 주차장 근처에 한 곳과 남녀 공용인 어린이놀이터 근처에 설치된 곳 등 두 곳이 있다. 공원 내부 이동로는 대부분 접근이 가능하지만, 2광장과 태극기관으로 가는 길은 경사가 가파르고 노면이 울퉁불퉁하여 휠체어 사용자는 불편할 수 있다.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되어 있고, 관리사무소에 가면 휠체어와 유아차를 대여할 수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용산동6가, 국립중앙박물관)
지하철
4호선, 경의중앙선 이촌역 2번 출구에서 걸어서 10분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