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지
쌈지길
다누림관광 편의정보
기본정보
[개 요] 2004년 12월, 인사동의 중심부에 개관한 ‘쌈지길’은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상점이 다수 입점한 인사동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다. 다방면에 걸친 문화 예술 작품을 취급하는 70여 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공예품 전문 쇼핑몰인 동시에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이다. 건물 이름에 ‘길’이 붙은 것은 4층 전체가 하나의 골목길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콘텐츠] 1층 첫걸음길부터 4층 네오름길까지 약 500m의 길을 따라가다 보면 보고, 먹고, 사고, 즐기는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인사동 안의 또 다른 인사동을 조우할 수 있다. 각 층은 완만한 경사로로 이어져 있어 각양각색의 가게를 편안하게 구경하다 보면 옥상 하늘정원에 다다를 수 있다. 쌈지길에서는 도자, 섬유, 금속 목공예 등 다양한 공예 작품과 젊은 디자이너들의 도전적이면서도 실험적인 창작 디자인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서울시 무형문화재로 선정된 장인의 공방도 쌈지길에 자리하고 있다. 아랫길 체험 공방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또 1층 마당과 쌈지길 곳곳에서 열리는 전시, 공연 등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창의적 공예 문화를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다.
[접근성] 접근로는 경사가 없고 폭이 넓다. 주출입구는 단차가 없고 노면이 평탄하다. 건물 내에는 이용하기 편리한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장애인 화장실은 지상 1층(여자)과 지하 1층(남자)에 있다.
상세정보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44 (관훈동, 쌈지길)
-
주출입구단차나 경사가 없어 휠체어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다.
-
-
엘리베이터휠체어 사용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
장애인 화장실장애인 화장실은 지상 1층(여자)과 지하 1층(남자)에 있다.
-
-
접근로/이동로단차가 없이 경사가 완만해서 휠체어 사용자의 이동이 편리하다.
-
-
장애인 주차장도보 1분 거리에 서인사마당노상공영주차장이 있으며, 폭이 좁아 휠체어 사용자가 이동 시 다소 불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