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지
한성백제박물관
다누림관광 편의정보
기본정보
[개 요] 올림픽공원 안에 있는 한성백제박물관은 2천년 전 백제의 도읍이었던 서울의 당시 역사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된 미술관이다. 2012년에 개관하였다. 678년의 백제 역사 중 493년 동안 도읍지이자 서울의 옛 지명이었던 '한성'의 역사를 보존하고 알리기 위해 설립되었다. 올림픽공원 내 지구촌공원을 사이에 두고 몽촌토성과 마주하고 있다.
[접근성] 접근로와 주출입구는 단차가 없고 경사가 완만해서 휠체어 사용자가 이동하기 편리하다. 박물관 내 노면은 평탄하다. 휠체어 사용자의 접근이 쉬운 안내데스크와 점자안내판이 설치되어 있고 휠체어와 유아차를 대여할 수 있다. 이용하기 편리한 엘리베이터, 장애인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다. 휠체어 사용자의 접근이 쉬운 장애인 주차장이 있고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된 수유실이 있다.
상세정보
전화번호
02-2152-5800
홈페이지 언어
한국어, 영어
이용시간
09:00 - 19:00
영업일
화-일
휴무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이용요금
상설전시실 무료 (특별·기획전시는 유료로 진행될 수 있음)
편의시설 제공 상황
-
접근로경사없이 평탄하며 턱이 없고 폭이 넓다.
-
-
안내데스크휠체어 접근이 가능한 안내데스크가 있으며 휠체어를 대여할 수 있다
-
-
엘리베이터한성백제역 2번출구 엘리베이터 이용해 접근할 수 있다. 주출입구는 지하 1층이다.
-
-
장애인화장실휠체어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화장실이 있으며 비상벨이 설치되어 있다.
-
-
장애인 주차장지하2,3층 주차장에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이 설치되어 있다.
-
-
수유실지하 1층에 있고 기저귀 교환대, 쇼파, 가림막, 전자레인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