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서울상상나라

서울상상나라0 : 서울상상나라 외부 전경
서울상상나라1 : 서울상상나라 내부 전경
서울상상나라2 : 서울상상나라 내부 띠리띠리 컴퓨터 세상 전시관 전경
서울상상나라3 : 서울상상나라 내부 공간놀이 전시관 전경
서울상상나라4 : 서울상상나라 외부 진입로 전경

기본정보

[개요] '놀이를 통해 스스로 행복을 디자인하는 어린이'를 위한 복합체험문화공간. 서울시가 건립한 공립시설이라 이용료가 저렴하며 100개가 넘는 알찬 체험형 전시물과 문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콘텐츠] 1층에는 '자연놀이', '예술놀이', '공간놀이' 마당을 만난다. ‘자연놀이마당에서는 사계절을 주제로 계절 변화의 다양한 요소를 감성적으로 느끼고,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전시이다. ‘예술놀이마당에는 예술골목에서 예술의 매력을 발견하고 창의적인 놀이와 몰입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전시가 준비되어 있다. '공간놀이' 마당에서는 나와 세상, 빛과 그림자를 탐색하며 꿈꾸고 상상하는 모습을 눈 앞에 펼쳐보는 전시이다. 2층에는 아기 놀이터가 준비되어 있으며 커다란 정원으로 연출된 공간에 36개월 미만의 영유아들이 부모님과 또래 친구들과 신나는 놀이 활동을 즐기는 전시이다. 3층은 '문화놀이''과학놀이' 공간이다. ‘문화놀이마당에서는 문화와 직업의 다양성을 체험하며 주체적인 세계 시민으로 성장하고 미래의 꿈을 키워보는 전시이다. ‘과학놀이마당에서는 '펌프로 물 올려 보내기', '바람 자전거 타기' 같은 놀이를 통해 과학의 원리를 깨칠 수 있다. 인근에 서울어린이대공원도 함께 있어 함께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접근성] 접근로와 주출입구와 단차와 경사가 없고,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한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매표소에는 높이가 낮은 데스크가 함께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 사용자의 접근이 용이하며, 휠체어 대여(2대 보유)를 요청할 수 있다. 또한, 1층 매표소 인근에서 유아차도 보관할 수 있다. 계단 층별로 양단에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으며, 계단 손잡이에 점자 안내를 제공하고 있다. 건물 내부에 휠체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엘리베이터가 있다. 장애인 화장실은 일반 화장실과 별도로 설치되어 있고, 남녀가 구분되어 있다. 장애인 주차장은 서울상상나라 인근 서울어린이대공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2층과 3층에 수유실이 위치하고 있으며, '기저귀 갈이실'에서 기저귀 교환대를 이용할 수 있다. 장애인 화장실에도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되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광진구 능동로 216 (능동, 어린이대공원)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1번 출구
5, 7호선 군자역 6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