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서울시립미술관(서소문 본관)

서울시립미술관(서소문 본관)0 : 건물 전체가 보이는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 본관 전경2
서울시립미술관(서소문 본관)1 : 벤치가 보이는 서울시립미술관서소문관 외부전경
서울시립미술관(서소문 본관)2 : 서울시립미술관서소문관 내부전경
서울시립미술관(서소문 본관)3 : 서울시립미술관서소문관 내부전경2
서울시립미술관(서소문 본관)4 : 서울시립미술관 이동로를 바라본 전경입니다.
서울시립미술관(서소문 본관)5 :

기본정보

[2021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


개요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 본관은 르네상스 양식인 옛 대법원 건물의 전면부와 현대식 건물의 후면부가 조화를 이룬 건축물이다. 덕수궁 돌담길에서 정동길로 이어진 접근로가 아름답고 옛 건물의 전면부와 새 건물의 벽면을 유리로 연결된 공간은 자연광이 매력적이다. 건축적, 역사적 가치로 20063월 등록문화재 제237호로 지정되었다.

 

콘텐츠 서울시립미술관의 전시회는 전문성과 대중성을 적절히 조화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샤갈, 피카소, 마티스, 마그리트, 고흐 등 미술에 문외한인 사람도 익히 알 만한 세계 유명 화가들의 전시회는 물론 국제미디어아트비엔날레, 미술관 봄나들이전 등 특색 있는 기획 전시를 선보였다. 전시, 교육, 스크리닝, 워크숍, 공연, 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더불어 SeMA Cafe+, 예술 서점, 로비 공유 공간, 그리고 야외 조각 공원이 모두에게 다양한 미술 체험에 이르는 길을 제공한다.

 

접근성 접근로는 계단으로 되어있으나 측면에 완만한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다. 주출입구는 단차나 경사가 없고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다. 높이가 적당한 안내데스크와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지만 점자안내판은 없다. 청각장애인은 서울시립미술관 어플을 이용해 한글자막 설명을 이용할 수 있다. 휠체어 사용자의 이용이 편리한 장애인 주차장장애인 화장실이 있다, 유아놀이방과 수유실, 기저귀 교환대가 마련되어 있.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중구 덕수궁길 61 (서소문동, 서울시립미술관)
지하철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11번 출구에서 걸어서 7분(389m)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