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0 : 진입로에 화분들이 놓여져 있는 북서울꿈의숲 아트센터 외부 전경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1 : 북서울꿈의숲 아트센터 건물 외부 전경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2 : 북서울꿈의숲 아트센터 전시실 내부 전경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3 : 북서울꿈의숲 아트센터 전시실 내부 전경2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4 : 북서울꿈의숲 아트센터 전시실 내부 전경3
북서울 꿈의숲 아트센터5 : 북서울꿈의숲 아트센터 월광폭포 전경

기본정보

개요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꿈의숲 아트센터는 자연 속에서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매력적인 문화공간이다. 과거 드림랜드의 놀이기구가 있던 서울 번동의 거대한 부지가 녹음을 품은 북서울꿈의숲으로 변모했고, 서문에 위치한 꿈의숲 아트센터는 자연과 하나가 되는 공연장인 퍼포먼스홀, 콘서트홀, 드림갤러리, 레스토랑, 카페 등으로 이루어진 자연과 함께 예술과 문화가 흐르는 문화공간이다.

 

콘텐츠 공연장과 미술관으로 구분되어 있는 꿈의숲 아트센터는 관객들과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퍼포먼스 홀을 통해 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의 공연으로 사랑받는 예술무대의 상징적 장소이다. 특히, 그랜드피아노가 산 한가운데 세워진 듯한 콘서트홀과 퍼포먼스홀, 상상톡톡미술관과 드림갤러리 등이 모두 독립된 건물임에도 마치 하나의 건물처럼 보이는 설계구조가 독특하다. 총 네 개의 예술 공간과 전망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부담스럽지 않은 비용으로 예술 활동을 누릴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예술의 공간이다.

 

접근성 북서울의숲 동문에서 아트센터까지 이어지는 경사로는 다소 가파르지만 주변 접근로는 단차나 경사가 없고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으며 폭이 넓다. 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단차나 경사가 없어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입구에는 전동휠체어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지만 시각장애인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정보나 수어 등 시각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 이용하기 편리한 엘리베이터장애인 화장실, 장애인 주차장이 있다.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되어 있는 수유실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강북구 월계로 173 (번동, 북서울꿈의숲)
지하철
4호선 미아삼거리 3번 출구에서 강북09, 강북11 버스 이용
6호선 돌곶이 3번 출구에서 147 버스 이용
1호선 월계 2번 출구에서 147번 버스 이용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