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하늘공원

하늘공원0 : 계단 위에서 내려다 본 하늘공원 전경
하늘공원1 : 나무 데크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빌딩숲
하늘공원2 : 억새밭 앞에 설치된 액자를 모방한 가운데가 뚫린 거대한 직사각형 조형물
하늘공원3 : 억새밭 위로 해가 떠오르는 모습
하늘공원4 :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건물마다 조명이 켜진 서울 야경
하늘공원5 : 그림자가 드리운 억새밭 뒤로 보이는 노을진 하늘
하늘공원6 : 하늘공원 핑크뮬리 군락
하늘공원7 : 양쪽의 우거진 나무들 사이에 잘 정돈된 산책로를 걷는 시민들

기본정보

[개요] 월드컵경기장역 인근에 자리한 하늘공원은 과거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난지도를 복원하기 위해 조성된 공원이다. 하늘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자리 잡아 하늘공원이라 불렸으며, 하늘전망대에서는 북한산과 한강 주변의 서울 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일대의 노을공원, 평화공원, 난지천공원, 난지한강공원 등과 함께 서울시민들에게 자연과 함께 하는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다.

 

[콘텐츠] 하늘공원은 가을에 열리는 억새축제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억새와 노을이 어우러지는 풍경을 바라보며 걷을 수 있는 갈대밭은 최고의 산책길로 사랑받고 있다. 이 밖에도 핑크뮬리 군락 등 다채로운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원 중앙에 위치한 거대한 나무, '하늘을 담는 그릇'은 하늘 전망대와 함께 주위 풍경을 감상하기에 적합하다. 하늘공원은 자연속에서 일상의 여유와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에 최고의 공원이다.

 

[접근성] 접근로와 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단차가 없으나, 공원 내 자갈밭 등 노면이 고르지 못한 구간이 있어 휠체어 및 유아차 사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하늘정상 안내소에서 유아차 휠체어를 대여할 수 있으며, 공원 안내촉지도가 마련되어 있다. 장애인 화장실은 전동 휠체어 기준 내부공간이 충분하다. 하늘공원 인근 주차장 중 난지천공원유아숲체험원방면 주차장에 장애인 주차구역이 총 8면이 있다. 방문자센터 인근 영유아 동반자를 위한 수유실이 있으며, 여자장애인 화장실 내에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되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탐방객안내소)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