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지
롯데월드타워 아쿠아리움
다누림관광 편의정보
기본정보
개요 서울 최대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롯데월드 월드타워 지하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이다. 2014년 10월에 개장하였고, 5200톤 규모 수조를 갖추고 있고 마스코트 동물은 흰돌고래 ‘루루’이다.
콘텐츠 5대양을 옮겨 놓은 듯한 초대형 수조에서 650종 55,000마리의 해양생물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네이처존’, ‘라이프존’, ‘열대우림의 강’, ‘산호초 가든’, ‘거북바다존’, ‘극지방존’ 등 13가지 테마별로 진기하고 다채로운 해양생물이 전시되어 있다. 관람객은 강에서 연안으로, 연안에서 바다로 생태계의 흐름을 따라 걸으며 자연의 경이로움을 경험할 수 있다. 또 국내에서 가장 큰 25m 넓이의 수조에서 ‘씨 워킹’, ‘씨 라이딩’,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다. 또 어린이들은 '물고기 도시락', '아쿠아 탐험대', '아쿠아 패밀리 캠핑', '잉어 젖병 먹이주기'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해양생물과 공존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접근성 최근에 신축한 대형 건축물이어서 진입로는 물론 건물 내부의 접근성이 전반적으로 양호하다. 넓은 지하주차장에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지하1층 아쿠아리움 출입구 앞에서 휠체어를 무료로 빌릴 수 있다. 또 지하1층 네이처존에 넓고 쾌적한 장애인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다.
상세정보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신천동, 롯데월드타워앤드롯데월드몰)
어린이(36개월~만12세)와 노인(만65세 이상) : 29,000원
* 장애인은 동반 2인까지 30% 할인(현장 발권에 한함)
-
장애인 주차장지하주차장에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이 마련되어 있고,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다.
-
-
엘리베이터전동휠체어 기준으로 내부 공간이 충분하다.
-
-
장애인 화장실전동휠체어 기준으로 내부 공간이 충분하고, 손잡이와 유아보조의자가 설치되어 있다.
-
-
매표소와 주출입구매표소는 다소 높아 불편하지만 전동휠체어 기준으로 주출입구 접근이 가능하다.
-
-
수유실수유실이 넓고 기저귀교환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다.
-
-
이동로와 장애인 관람석경사로가 있고 이동로가 넓어 휠체어 이동이 가능하고 휠체어사용자 관람석 자리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