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지
국립한글박물관
다누림관광 편의정보
기본정보
개요 국립한글박물관은 대표적 문화유산인 한글의 역사와 가치를 일깨우는 전시와 체험,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박물관이다. 전통가옥의 처마와 단청의 멋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건축물에 자리한 박물관은 한글의 문자·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과학·산업·예술 등 여러 분야와의 소통을 통해 한글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대표적 중심 기관이다.
콘텐츠 지하 1층 및 지상 3층인 박물관은 문화행사·전시·교육 등이 가능한 야외 잔디마당과 쉼터, 한글누리(도서관), 상설전시실과 아름누리(한글 문화상품점·찻집), 기획전시실, 어린이를 위한 한글놀이터, 외국인을 위한 한글배움터 등이 마련되어 있다. 한글 역사에서 중요한 「훈민정음」, 「용비어천가」, 「월인석보」 등의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고, ‘자연 속 한글탐험’, ‘고전의 재해석’ 등을 비롯해 청소년, 교사 대상의 박물관 전시 연계 교육을 운영한다.
접근성 접근로는 지하철 4호선인 이촌역에서 지하통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 주출입구는 단차나 경사가 없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다. 안내데스크의 높이가 낮아 휠체어 사용자의 접근이 쉽고 점자안내판이 마련되어 있고 층별로 시각정보를 제공되고 있다. 휠체어 사용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화장실과 장애인 주차장이 있고, 3층에 수유실이 있다.
※ 새단장 휴관 중 24.10.14.~25.10.1.(예정)
상세정보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9 (용산동6가, 국립한글박물관)
-
접근로/주출입구단차나 경사가 없어 휠체어사용자가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다.
-
-
안내데스크/안내판휠체어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휠체어와 유아차를 대여할 수 있다. 점자정보와 시각정보가 제공된다.
-
-
엘리베이터휠체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
장애인화장실휠체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
장애인주차장휠체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
임산부 및 영유아휴게공간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유실이 마련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