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불암산 나비정원

불암산 나비정원0 : 도로가에 큰 글씨가 보이는 불암산나비정원 입구 전경
불암산 나비정원1 : 건물 전체가 보이는 불암산나비정원 외부 전경
불암산 나비정원2 : 완만한 경사로가 보이는 불암산나비정원 외부 전경
불암산 나비정원3 : 완만한 경사로가 보이는 불암산 나비정원의 풍경 2
불암산 나비정원4 : 불암산 나비공원의 나무들 사이를 지나는 평탄한 나무 길

기본정보

[2021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


개요 노원구 중계동 불암산 힐링타운에 자리한 나비정원은 서울시민 누구나 찾아와 편하게 쉴 수 있는 힐링공간이다. 카페포레스트, 홈가드닝 숍, 반려식물병원, 가든라이브러리, 어린이 편백풀 등의 정원문화 복합커뮤니티 공간과 가정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기존의 등산로 외에 무장애 목재 데크길을 조성해 휠체어, 유아차 등을 사용하는 관광약자들도 쉽게 전망대까지 다녀올 수 있다.


콘텐츠 불암산 둘레길 전망대는 예전의 전망대 자리에 15인승 엘리베이터와 계단 겸용 전망대가 있어 불암산의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놀이공간도 있어 가족을 동반한 방문이 가능하다.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와 조각케잌 등을 판매하는 온실카페 '카페 포레스트(4rest)'는 꽃, 나비, 정원, 불암산 4가지의 쉼을 즐긴다는 의미이다.

 

접근성 접근로는 완만한 경사로 이루어져 있다. 주출입구는 단차나 경사가 없어 휠체어 사용자가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으며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다. 안내데스크는 휠체어 사용자의 접근이 가능하고 점자안내판이 있다. 엘리베이터가 마련되어 있고 장애인 화장실은 휠체어 사용자의 활동이 편리하다. 공원 이동로는 평탄한 나무테크가 설치되어 있으나, 일부 구간은 박석이 깔려 있거나 경사가 가파르다. 영유아를 위한 수유실이 마련되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노원구 한글비석로12길 51-27 (중계동, 불암산나비정원)
지하철
버스
1140, 1142, 1224 (중계주공 2단지, 중계주공 3단지 하차)
지하철
4·7호선 노원역 1번출구
4호선 상계역 4번출구 국민은행 앞
7호선 중계역 2번출구
7호선 하계역 1번출구
7호선 하계역 3번출구 을지병원 앞
도보 지하철 4호선 4번출구에서 걸어서 10분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