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안녕인사동(인사센트럴뮤지엄)

안녕인사동(인사센트럴뮤지엄)0 : 안녕인사동 외부전경
안녕인사동(인사센트럴뮤지엄)1 : 멀리서 바라본 인사동 야외 공간 전경
안녕인사동(인사센트럴뮤지엄)2 : 공장처럼 꾸며진 인사센트럴뮤지엄 입구
안녕인사동(인사센트럴뮤지엄)3 : 위에서 내려다본 안녕인사동 야외 공간
안녕인사동(인사센트럴뮤지엄)4 : 커다란 바나나 모양 풍선 주위에 볼풀이 가득 있는 전시장 내부
안녕인사동(인사센트럴뮤지엄)5 : 전통 정자 뒤로 큰 현대식 건물이 있는 안녕 인사동 전경

기본정보

[개요] 맛거리, 멋거리, 즐길거리, 볼거리가 있는 인사동의 중심, 안녕인사동은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공간에서 추억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안녕인사동은 서울의 대표적인 전통 제품 명소인 인사동에 각종 갤러리, 쌈지길 등이 들어서면서 감각적인 소품, 개성 있는 전시, 맛있는 길거리 음식이 가득한 젊은이들이 자주 찾는 명소이다.

 

[콘텐츠] 맛거리, 멋거리, 즐길거리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 상업시설이 입점해 있다. '맛거리'에는 한식 전문점, 한국의 전통 먹거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식당 및 카페가 다수 입점해 있어 한국 미식 문화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 '멋거리'에는 유명 IT 기업인 네이버의 캐릭터샵인 라인프렌즈를 비롯해 여러 공방과 소품 가게가 있다. 지하 1층에는 전시장인 '인사센트럴뮤지엄'이 있으며 가족 동반 관람객이나 젊은층 취향에 맞는 전시들을 선보이다. 건물 내에 나인트리 호텔이 자리하고 있어 관광과 쇼핑을 한꺼번에 즐기고 싶은 관광객에게 제격이다.

 

[접근성] 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단차나 경사가 없으며, 시각장애인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건물 내 노면도 대체로 평탄하다. 휠체어 사용자의 접근이 쉬운 안내소가 있으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촉지도가 설치되어 있다. 엘리베이터장애인 화장실은 휠체어 사용자가 이용하기에 내부 공간이 충분하나, 장애인 화장실의 수동문이 다소 무거워 주의가 필요하다. 휠체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주차장이 있고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된 수유실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49 (관훈동) 안녕인사동
지하철
3호선 안국역 6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