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대학로

대학로0 :
대학로1 :
대학로2 :

기본정보

개요 서울시 종로구 종로582-1(종로5가 교차로)에서 혜화동 56(혜화동로터리)까지를 잇는 거리의 주변 일대 문화예술 활동의 거리를 지칭한다. 과거 이 도로에 서울대학교 문리대학이 자리잡고 있어서 대학로라 불리기 시작했다. 1985년 정부 주도로 대학로 일대에 문화예술의 거리를 조성하면서, 서울 곳곳에 흩어져 있던 문화단체와 극장들이 모여 지금의 문화거리가 되었다.

 

콘텐츠 문화예술과 관련된 공연장이나 기관 등이 발달해 있어서 대표적인 서울의 문화예술의 거리이다. 대학로를 상징하는 공간은 과거 서울대학교 본부, 문리과대학, 법과대학이 있었던 대학로 동편 구역이다. 한국문화예술진흥원, 마로니에 공원,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회관, 흥사단, 샘터파랑새극장, 예술극장, 마로니에미술관, 야외공연장 등의 문화예술 관련 기관과 공연시설이 들어서 있다. 실내외의 공연장에서는 물론 광장과 도로 등에서도 다양한 공연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어 공연과 문화적 분위기를 즐기려는 젊은이들이 북적인다.

 

접근성 지하철 혜화역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휠체어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의 접근이 쉽다. 거리 내 노면은 대체로 평탄하며 장애인예술단체 건물인 이음센터의 장애인 화장실장애인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혜화로 12
지하철
4호선 혜화 일대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