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서울숲

서울숲0 : 서울숲 내 승마하는 형상 조형물
서울숲1 : 꽃이 어우러진 서울숲 호수 전경
서울숲2 : 서울숲 내 호수 전경
서울숲3 : 서울숲 내 산책길 전경
서울숲4 : 서울숲 분수사진입니다.
서울숲5 : 양 옆으로 큰 나무들이 서있는 서울숲 산책길 전경
서울숲6 : 서울숲 내 곤충식물원
서울숲7 : 서울숲 내 승마하는 형상 조형물

기본정보

[개요] 서울시 성동구 뚝섬 일대에 조성된 서울숲은 조선시대에 관마의 목마장과 군대의 열무장으로 쓰이던 공간이다. 1945년에 경마장이 들어섰고, 이후 뚝섬 숲 조성 기본계획에 따라 조성된 생태공원이다. 골프장, 승마장 등이 있던 뚝섬 지역의 생태를 보존하면서 환경친화적 방식으로 조성된 서울숲은 문화예술공원, 생태숲, 습지생태원, 체험학습원, 한강수변공원이라는 다섯 가지의 테마로 구성되어 서울 시민들이 휴식을 위해 많이 찾는 공원이다.

 

[콘텐츠] 서울숲은 한강과 중랑천이 만나고, 서울 도심을 가로지르는 녹지 축의 하나로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주요시설은 4개의 테마공원과 산책 시설로 구성된다. 야생 동물과 야생 식물이 공생할 수 있는 생태숲과 자연에서 놀이를 할 수 있는 습지생태원이 있다. 2009년 서울숲은 또 한번의 변신을 시도했는데, 유비쿼터스 프리존 구축을 통해 서울숲 어디서든 정보 통신 환경을 즐길 수 있다. 서울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쉼터로 끊임없이 거듭나고 있는 자연친화적 공원이다.

 

[접근성] 접근로는 단차나 경사가 없고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으며 폭이 넓다. 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단차나 경사가 없으며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공원 내 노면은 일부 자갈이 있는 구간이 있어 휠체어 및 유아차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입구에는 휠체어 사용자의 접근이 쉬운 안내데스크점자안내판,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가 있다. 안내데스크에 요청 시, 유아차와 휠체어를 대여할 수 있다. 장애인 화장실은 일반 화장실과 별도로 설치되어 있으며, 남녀가 구분되어 있다. 공원 내 장애인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성수1동 공영주차장 등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수유실은 숲속 도서관에 있으며, 기저귀 교환대는 장애인 화장실에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 273 (성수동1가)
지하철
2호선 뚝섬 8번 출구
분당선 서울숲 3,4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