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북서울꿈의숲

북서울꿈의숲0 : 북서울꿈의숲 내 방문자센터 건물 외부 전경
북서울꿈의숲1 : 북서울꿈의숲 내 이야기정원 전경
북서울꿈의숲2 : 북서울꿈의숲 산책로 전경
북서울꿈의숲3 : 언덕 위에 솟아있는 전망대
북서울꿈의숲4 : 상공에서 내려다 본 북서울 꿈의숲 전경

기본정보

[개요] 북서울꿒의숲은 송파구의 올림픽공원, 성동구의 서울숲, 마포구의 월드컵공원과 더불어, 문화와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대형 녹지공원이다. 북한산이 감싸안고, 우이천이 흐르는 넓은 녹지에 조성되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미술관, 공연장 및 전망대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갖추고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의 모든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서울 시민의 휴식처이다.

     

[콘텐츠] 넓게 펼쳐진 초원과 연못, 폭포를 비롯해 다양한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야기마당'에는 연못 월영지를 중심으로 정자와 등록문화재인 창녕위궁재사 등 선조들이 보고 즐겼던 풍경을 재현해 놓았다. 꿈의숲 아트센터는 전시장, 공연장을 갖춘 문화예술 시설로, 부대 시설로 북서울꿈의숲 전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전망대도 있다. 공원 내에 어린이 미술관인 '상상톡톡미술관', 유아숲체험장이 있으며, 여름에는 야외 물놀이장이 개장하여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람객이 방문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접근성] 공원 접근로는 단차나 경사가 없고 폭이 넓으며,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다. 공원 내 노면도 대체로 평탄하며, 경사가 완만하게 조성된 무장애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으며, 공원 내 노면도 구간별 경사가 있지만 대체로 평탄하다

전통 정자를 제외한 공원 내 건물의 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단차가 없으며, 건물 내부에 안내데스크와 안내판이 있다. 방문자센터 엘리베이터는 내부 공간이 다소 좁아 주의가 필요하며, 꿈의숲 아트센터 입구에서 전망대까지 운행하는 경사형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다. 모든 건물에 장애인 화장실이 있고, 방문자 센터 1층과 꿈의 숲 아트센터 2층, 상상톡톡 미술관 1층에 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된 수유실이 있다. 방문자센터 방재실에 문의 시 유아차 및 휠체어 대여가 가능하다. 방문자센터 주차장과 아트센터 주차장에 장애인 주차구역이 있다.


▶ 영유아와 함께 즐기기 좋은 북서울꿈의숲 추천 코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특별시 강북구 월계로 173 (번동)
지하철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