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서소문역사공원

서소문역사공원0 : 서소문역사공원 나무가 심어져 있는 화단과 산책로 전경
서소문역사공원1 : 서소문역사공원 외부 조형물과 화단
서소문역사공원2 : 서소문역사공원 외부 조형물 전경
서소문역사공원3 : 서소문역사공원 건물 외부 한쪽 벽면 모습
서소문역사공원4 : 서소문역사공원 입구 안내판 전경

기본정보

서소문역사공원은 원래 서소문근린공원을 대폭 리모델링하여 지상 1층~지하 4층 연면적 4만 6천여㎡ 규모로 2019년 조성된 공원이다. 지상엔 역사공원과 시민 편의시설, 지하엔 기념전당, 하늘광장, 역사기념관, 교육 및 편의시설, 주차장 등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지상은 1984년에 세워진 순교자 현양탑은 그대로 보존한 채 광장을 공원 중심부에 놓고 녹지와 휴식 공간으로 조성하였으며, 소나무, 대왕참나무, 장미 등 수목(45종) 7100주와 창포, 핑크 뮬리, 억새 등 초화류(33종) 10만 본을 심어  '힐링' 공원으로 탈바꿈했다.

 

지하에는 기념전당, 역사기념관, 편의시설, 교육 및 운영 공간, 주차장 등이 들어섰다. 먼저 지하 1층은 도서실, 세미나실, 기념품 매장과 카페, 운영사무실 등 방문자를 위한 편의시설을 배치했다. 지하 2층~3층은 기념전당인 '하늘광장'과 상설전시실·기획전시실로 구성된 역사기념관이 자리 잡고 있다. '하늘광장'은 사상과 종교의 자유를 위해 희생당한 사람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추념의 의미를 지닌 곳으로 지하에 있어도 천장을 텄기 때문에 명칭 그대로 하늘을 볼 수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중구 칠패로 5 (서소문공원)
지하철
2호선 충정로역 4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