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관광 약자 백신 접종 돕는다…서울다누림 미니밴 운행 [뉴스1]
작성자: 서울다누림 작성일: 2021.08.12
조회수: 675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와 함께 서울 거주 관광 약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도록 휠체어 리프트 차량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재단은 서울다누림 미니밴 차량 3대를 동원해 오는 13일부터 차량 이용을 예약 신청받고, 17일부터 운행을 시작할 방침이다.


서울다누림 미내밴은 휠체어 리프트를 장착한 9~10인승(운전석 제외 휠체어석 2석, 일반석 7석 또는 휠체어석 4석, 일반석 4석) 차량으로 소그룹 여행을 희망하는 관광 약자를 대상으로 2020년부터 운영 중이며 이번 백신 접종 지원을 위해 투입한다.
 
운행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이며, 운행 횟수는 매일 차량 1대당 오전과 오후를 나누어 4회씩 운영하며 공휴일과 주말은 운영하지 않는다.


지원 대상은 서울 거주 장애인, 고령자 등 관광 약자 또는 관광 약자와 동반하는 보호자이며, 1회당 최대 4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신청자는 자택 또는 복지관에서 출발해 백신 접종 장소까지 왕복 이동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면 된다. 차량은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왕복으로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 차량 탑승 전 매회 소독을 실시한다.
 
예약을 희망하는 사람은 접종일 3일 전까지 서울다누림관광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글에서 온라인 신청 서식을 작성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이경재 재단 시민관광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시민 누구나 행복한 생활 관광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휠체어 리프트 차량 지원을 통해 관광 약자분들이 편하고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다누림관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서울다누림관광센터로 하면 된다.




※ 기사 원문 보기 [뉴스1]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