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

2020년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 활동 종료…20일 해단식 가져 [이데일리]
작성자: 서울다누림 작성일: 2020.12.14
조회수: 965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2020년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난 20일 온·오프라인 연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는 지난 3월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60명을 선발, 4월부터 8개월간 서울이 누구나 편리한 관광도시로 한 걸음 나아가는데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했다.

온라인 홍보 활동으로는 매월 개인별 온라인 홍보 및 조별 기획취재 활동을 통해 생산한 카드뉴스, 블로그 포스트 등을 1000건 이상 웃돌았다. 관광지 접근성 조사, 휠체어 체험, 서울다누림시티투어 운행 코스, 유니버설 관광시설로 인증한 음식점 및 카페 취재 등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수행했다.

또 서포터즈 역량 강화 및 생산된 콘텐츠의 품질 제고를 위해 유니버설 관광 전문가 멘토링 운영, 유니버설 관광 이론, 글쓰기, 블로그 운영, 카드뉴스 제작 노하우 등의 역량 강화 교육을 연간 4회 실시했다.

이번 연례회의에서는는 코로나 19 방역 지침을 준수해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기획했다. 우수활동 표창은 개인 3명과 조별 1팀에 돌아갔다.

개인 우수활동상에는 이연주, 박상아, 황예빈 서포터즈를 공동으로 선정했다. 우수활동자로 선정된 박상아 씨는 “관광을 전공하고 있지만,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시야를 넓히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팀별 우수활동상은 ‘나와함께가조(김나영, 김은희, 조가현, 황수빈)’가 수상했다. ‘나와함께가’조는 “휴대전화에 접근성 정보를 위한 바닥 사진이 제일 많을 정도로 일상이 달라졌다”며 “이제 어디를 가든 턱이 있는지 꼭 확인하는 습관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쉽지만은 않은 상황에서 서울다누림관광 서포터즈가 열심히 발로 뛰어 이뤄낸 성과는 서울이 누구나 여행하기 편리한 관광도시로 성장하는데 좋은 자양분이 될 것으로 믿는다”며 “앞으로도 서포터즈 운영을 지속해서 확대해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정보 및 콘텐츠 발굴은 물론 인식개선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전했다.



※ 기사 원문 보기 [이데일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