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농업박물관

농업박물관0 : 농업박물관 외부 전경
농업박물관1 : 조물조물 농기구 섹션이 보이는 농업박물관 내부 전경
농업박물관2 : 초갓집과 농기구들이 보이는 농업박물관 내부 전경
농업박물관3 : 옛시대 상인들의 모습이 보이는 농업박물관 내부전경
농업박물관4 : 주막에서 사람모형이 술을 먹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 농업박물관 내부 전경

기본정보

개요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농업박물관은 소중한 전통이지만 점차 사라져가는 농경유물들을 수집해 보존하고 전시하기 위해 1987년 설립되었다. 당시 영농기계화 바람으로 오랫동안 사용해 오던 전통 농기구들은 방치, 훼손, 멸실되기 시작하자 농협에서는 농업인들의 땀과 애환이 배어있는 전통 농기구와 생활용품들을 수집하기로 하고 대대적인 기증운동을 통해 수집된 농기구들과 생활용품들을 전시하고 있다.

 

콘텐츠 2년 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20057월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문을 연 농업박물관은 농업역사관, 농업생활관, 농협홍보관 등 3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농업역사관에서는 농경 모습을 만나볼 수 있고, 농업생활관에서는 농업을 주업으로 삼았던 우리 조상들의 농경의례를 살펴볼 수 있다.또한 농협홍보관에서는 안전한 고품질 농축산물을 생산, 공급함으로써 국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농협의 모습을 소개하고 있다.

 

접근성 접근로주출입구는 단차가 없고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으며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한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건물 내 노면은 평탄하고 계단이나 단차가 있는 곳에는 경사로를 설치해서 휠체어 사용자의 활동이 편리하다. 안내데스크는 휠체어 사용자의 접근이 쉽지만 시각장애인용 점자정보나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나 영상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 휠체어와 유아차를 대여할 수 있다. 이용하기 편리한 엘리베이터기저귀 교환대가 설치된 장애인 화장실이 있고 수유실은 없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중구 새문안로 16 (충정로1가, 농협중앙회 중앙본부 사무실)
지하철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 5번 출구 3분이내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