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백범 김구 기념관

백범 김구 기념관0 : 백범김구기념관 정문 입구 전경
백범 김구 기념관1 : 백범김구기념관 긴 경사로가 보이는 외부 전경
백범 김구 기념관2 : 백범 김구 기념관 전시관 사진입니다.
백범 김구 기념관3 : 백범김구기념관 전시물

기본정보

개요 백범 김구 선생의 유업을 계승하고 추모사업을 봉행하는 한편 완전자주통일독립 정신을 수련하고 실천하는 기념관이다. 2002년 개관해 200812월 백범기념관에서 백범김구기념관으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백범 선생의 삶과 사상을 계승하고, 격동의 한국 근현대사를 제대로 이해하며, 나아가 조국의 자주·민주·통일과 민족 문화의 발전을 위해 설립되었다.

 

콘텐츠 백범김구기념관의 전시관은 1층과 2층으로 나누어 김구의 어린시절부터 서거까지의 행적을 따라 관련 유물을 배치하였다. 전시관 중앙홀에는 백범 김구의 좌상이 놓여 있고, 어린 시절부터 서거까지의 행적을 따라 관련 유물과 자료가 배치되어 있다. 1층에는 백범의 유년기, 동학 의병활동, 치하포 의거, 신민회 활동, 구국운동과 어머니 곽낙원 관련 자료가 전시되어 있다. 2층에는 임시정부, 한인애국단, 한국광복군, 자주통일국가 수립 관련 자료와 백범일지가 전시되어 있다. 전시 및 보관된 유물, 사진, 문서, 영상물은 500여 점에 달한다.

 

접근성 주출입구로 가는 접근로는 긴 경사로가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 사용자는 이용하기 불편할 수 있다. 모두가 이용하기 편리한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다. 장애인 화장실이 있으나 폭이 좁아 휠체어 사용자가 불편할 수 있다. 이용이 편리한 장애인 주차장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용산구 임정로 26 (효창동, 백범기념관)
지하철
6호선 효창공원앞역 1번 출구에서 걸어서 10분(700m)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