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노들섬

노들섬0 : 넓은 잔디마당이 있는 노들섬 입구 전경
노들섬1 : 넓은 창이 있어 바깥 풍경이 잘 보이는 노들서가 내부 전경
노들섬2 : 신비로운 색의 조명으로 꾸며진 뮤직라운지 류 내부 전경
노들섬3 : 세련된 인테리어의 복순도가 내부 전경
노들섬4 : 자연과 어우러진 인테리어의 식물도 내부 전경
노들섬5 : 노들섬 내부 시설 출입구 사진이다.
노들섬6 :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카페붘 내부 전경
노들섬7 : 노들섬에서 바라본 한강과 한강대교 전경
노들섬8 : 한강대교와 한강이 보이는 노들섬 테라스 전경

기본정보

[개요] 서울시 용산구 이촌동에 있는 한강의 하중도(河中島). 원래는 중지도(中之島)라 하였는데, 1995년에 노들섬으로 개칭하였다노들이란 '백로가 놀던 돌'이란 뜻으로 지금의 노량진 주변을 일컫는 말이다지금은 섬 전체가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콘텐츠] 서울시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겨 활용되지 못했던 노들섬을 매입하여 2019년 최대한 원형을 보존한 채로 시민들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였다. 현재는 '음악을 매개로 한 복합문화기지'로 재탄생하여 '라이브하우스', '잔디마당', 다목적홀 숲' 등에서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노들섬의 대표 야외공간인 '잔디마당'은 겨울에 아이스링크장으로 운영되어 한강의 운치를 바라보며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접근성] 접근로는 단차나 경사가 없고 폭이 넓다. 주출입구는 폭이 넓고 단차나 경사가 없으며 시각장애인용 점자블록이 설치되어 있어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다. 입구에 시각장애인용 점자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으며, 휠체어 사용자가 이용하기 편리한 장애인 주차장과 장애인 화장실이 있다. 층별 점자표기 및 휠체어 접근이 용이한 엘리베이터가 곳곳에 있으며, 기저귀를 교환하거나 수유를 할 수 있는 유아휴게실이 1층 뮤직라운드 옆에 마련되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용산구 양녕로 445 (이촌동)
지하철
9호선 노들역 2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