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서울함공원

서울함공원0 : 서울함공원 사진입니다.
서울함공원1 : 서울함공원 사진입니다.
서울함공원2 : 서울함공원 사진입니다.
서울함공원3 : 서울함공원 사진입니다.
서울함공원4 : 서울함공원 사진입니다.
서울함공원5 : 서울함공원 사진입니다.
서울함공원6 : 서울함공원 사진입니다.
서울함공원7 : 서울함공원 사진입니다.
서울함공원8 : 서울함공원 사진입니다.

기본정보

개요 서울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30년간 해양수호 임무를 수행한 서울함을 비롯하여, 참수리호, 잠수함 등 3척의 퇴역 군함을 원형 그대로 전시해 둔 서울시 최초의 함상테마파크다. 특히 공원 주변의 망원정 지역 강변은 조선시대 수군훈련장이 있어 국왕이 훈련을 참관한 역사적 장소다.

 

콘텐츠 평소 볼 수 없던 이색적인 전시와 체험을 통해 낯선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1,900톤 규모의 서울함에 들어가면 원형을 그대로 보존된 장병들의 생활공간과 전탐실, 함장실, 레이더실, 조타실 같은 업무공간을 구경할 수 있다. 특히, ‘참수리호에서는 조선시대부터 현재까지 사용하던 군함의 스토리를 대형 스크린으로 관람할 수 있다. 단독으로 침투, 파괴, 정찰 같은 특수전 임무를 수행한 잠수함에서는 특수부대원들의 긴장과 고독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함정 관람을 마치면 주변에 조성된 다목적 광장과 피크닉 공원이 있어서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접근성 접근로는 인근에 지하철역이 없어서 휠체어 사용자는 승용차를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공원 내 노면은 대체로 평탄해서 휠체어 사용자의 활동이 자유롭다. 휠체어 사용자는 전시된 함정에 올라갈 수는 있으나 공간이 협소한 함정의 특성상 세세한 내부 시설에 접근하기는 어렵다. 서울함공원 맞은편 망원한강공원에 장애인 주차장장애인 화장실이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마포구 마포나루길 407 (망원동, 씨스페이스)
지하철
인근에 지하철역이 없음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