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기본정보

[2020 유니버설 관광시설 인증]


개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 ‘덕수궁관’, ‘과천관’, ‘청주관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문화의 거리 삼청로에 위치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마당개념을 중심으로 설계한 까닭에 정문과 담장이 없고 모두에 열려 있다. 주변의 여느 골목길을 걷다가 미술관으로 들어오고, 미술관을 지나 다른 골목으로 들어갈 수 있다.

 

콘텐츠 전시공간뿐 아니라 미술은행, 작가 레지던시, 아카이브 및 도서, 어린이미술관, 멀티프로젝트홀, MMCA필름앤비디오(영화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현대미술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 공연, 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게다가 주변에는 '사간동갤러리거리'북촌한옥마을등 관광 명소가 있어 함께 둘러볼만 하다.

 

접근성 최근에 지은 국립 시설이다 보니 관광약자 접근성은 전반적으로 양호하다. 주출입구부터 평탄한 길이 이어지고 간혹 경사로가 있지만 기울기가 완만하다. 점자블록도 잘 설치되어 있고, 승강기와 장애인 화장실도 쾌적하고 널찍하다. 시각장애인은 어플(무료)이나 오디오가이드(유료)를 활용할 수 있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통역도 제공한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30 (소격동)
지하철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에서 걸어서 약900m(도보로 약14분) 5호선 광화문역 2번 출구에서 걸어서 약1km(도보로 약17분)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