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0 : 국립민속박물관 전시관 사진입니다.
국립민속박물관1 : 국립민속박물관 전통혼예 전시사진입니다.
국립민속박물관2 : 국립민속박물관 내부 전시장 사진입니다.
국립민속박물관3 : 국립민속박물관 내부 전경입니다.
국립민속박물관4 : 국립민속박물관 전시실 사진입니다.
국립민속박물관5 : 국립민속박물관 전경사진입니다.
국립민속박물관6 : 국립민속박물관 전경사진입니다.

기본정보

개요 해마다 200만 명 이상이 찾는 한국의 대표 생활문화박물관우리 민족의 전통 생활문화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의 산 터전이다. 1946년 개관한 이래 우리 민족의 전통 생활문화를 조사연구수집하고이를 다양한 전시와 보고서강연회로 공개하고 있다특히별도의 어린이박물관이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하고 전시를 만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인기가 많다.

 

콘텐츠 한국인의 하루’, ‘한국인의 일상’, ‘한국인의 일생’ 같은 상설전시실이 있다. ‘한국인의 하루는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마을 안에서 새벽부터 늦은 밤까지 하루라는 시간 속에 살아가는 소소한 삶을 그렸다. ‘한국인의 일생은 조선시대 양반 집안의 개인이 태어나 죽을 때까지 겪는 삶의 과정을 전시한다또 야외전시장에는 열두띠동상’, ‘인쇄소’, ‘돌하르방’, ‘정주목과 정낭’, ‘오촌댁’, ‘장승동상’, ‘효자각’, ‘연자방아’, ‘물레방앗간’, ‘나락뒤주’ 같은 우리 조상의 일상생활을 구경할 수 있다뿐만 아니라 다양한 성인교육소외계층교육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우리민속한마당 상설공연을 통해 전통예술을 보존하고 확산시키고 있다.

​접근성 지상 주차장에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이 설치되어 있고, 유효공간이 충분하다. 내부 이동로는 휠체어 사용자를 비롯하여 모두가 접근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1층에 장애인은 전동휠체어 기준으로 내부 공간이 충분하고, 기저귀 교환대가 구비되어 있다.  1층 안내데스크 뒷편에서 휠체어와 유아차를 무료로 빌릴 수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37 (세종로, 국립민속박물관)
지하철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