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뚝섬유원지

뚝섬유원지0 : 뚝섬유원지 내 야외수영장 전경
뚝섬유원지1 : 뚝섬유원지 내 야외수영장에 설치되어있는 썬베드와 파라솔
뚝섬유원지2 : 뚝섬유원지 내 아이서울유 조형물
뚝섬유원지3 : 위에서 내려다본 뚝섬유원지 전경

기본정보

개요 뚝섬은 한강과 중랑천에서 흘러내린 토사가 쌓여 형성된 섬이다. 우기에는 섬이 되고 건기에는 육지와 연결되어서, 예로부터 섬이면서도 섬이 아니었다. 조선시대 때는 왕궁의 식재료를 재배하는 농장과 국마를 기르던 목장이 있었다고 한다. 1980년대 후반 본격적으로 유원지로 개발되었고, 특히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이 생기면서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시민공원이 되었다.

 

콘텐츠 야외수영장, X게임장, 스케이트보드장, 인공암벽장, 유람선 선착장, 눈썰매장, 스케이트 등 사계절 즐길거리가 있다. 또 수변광장, 장미정원, 자연학습장, 음악분수 등 다양한 볼거리도 있다,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일요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마켓 아름다운 나눔 장터가 열린다. 복합문화공간 서울생각마루가 있다. 이곳에 가면 한강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도서관, 공연장, 모임공간, 전시장을 이용할 수 있다.

 

접근성 접근성은 지하철 출구에서 곧장 유원지로 진입할 수 있어 휠체어 사용자를 포함한 누구나 쉽게 출입할 수 있다. 유원지 내 노면은 대체로 평탄해서 휠체어 사용자의 활동이 자유롭다. 뚝섬2주차장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주차장과 장애인 화장실, 전동휠체어 충전소, 장애인 농구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수유실과 장애인 화장실 내에 기저귀 교환대가 있다.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강변북로 139 (자양동)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2,3번 출구에서 걸어서 20m
예약
상담
공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