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행지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0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의 입구 사진입니다. 붉은 벽돌로 지어진 3층 건물입니다. 입구 왼쪽에 한글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이 쓰여있고, 오른쪽에는 영어로 'National Mueseum of Modern and Contemporary Art, Seoul'이라고 쓰여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1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전경2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2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내부
국립현대미술관-서울관3 : 국립현대미술관 - 서울관 내부 상영관

기본정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은 민현준 건축가에 의해 설계되어 '문화의 거리' 삼청로에 2013년 11월 개관하였다. 서울관 부지는 조선시대 소격서, 종친부, 규장각, 사간원이 있던 자리로서 한국 전쟁 후에는 국군수도통합병원, 기무사 등이 위치했던 역사적 유래를 가진 정치, 문화의 중심지이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은 전시동 및 교육동을 비롯하여 디지털정보실, 멀티프로젝트홀, 영화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복합문화예술센터이다. 현대미술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와 영화, 공연, 교육 등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마당으로 둘러싸인 서울관은 옛 기무사 건물과 종친부가 조화를 이루고, 멀리 겸재 정선의 인왕제색도 안에 담긴 인왕산의 모습도 감상할 수 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동시대 현대미술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곳,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문화예술 향유의 즐거움을 느껴보자.

상세정보

교통안내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30 (소격동)
지하철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
예약
상담
공지
TOP